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교육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국제교류원
공유하기
  • 게시일 : 2021.12.08
  • 조회 : 2181
국제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교육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부천대학교의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국제교류원

교육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

 

부천대학교는 '사람다운 사람, 일다운 일을 하는 사람, 기술자다운 기술자 양성' 이라는 큰 뜻 아래 재학생의 국제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교류원을 중심으로 교육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부천대학교의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는 지난 2011년 재학생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해외 어학연수, 스피치 콘테스트, 다양한 어학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재학생의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해외교류활동에는 제약이 생겼지만,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집콕! 어학프로그램', '미국 랜선 여행', '중국어 온라인 문화과정' 등의 온라인 어학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어학 자격증 취득 시 학생성공역량개발(SELP)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동아리를 운영하는 등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 11월 기준, 부천대학교에서 학위과정을 진행하는 유학생은 총 130명, 12개국에 이르고 한국어 정규과정을 진행하는 유학생은 총 170명, 16개국에 이르는 만큼 국제교류원은 내국인 학생은 물론 외국인 학생에게 수준높은 교육환경과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외국인 재학생들 간의 문화교류를 위한 B.G.M(Bucheon Global Mentoring)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며, 또한 한국어정규과정은 한국어 급수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과 무료 TOPIK(한국어능력시험) 강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난타공연, 경복궁 투어 뿐만 아니라 명절 특별행사 및 수료식 같은 여러 행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부천대학교는 한국을 넘어 세계의 교육 중심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해나가고 있다. 



부천대학교 해외교류협정대학 13개국 52개교

뉴질랜드, 대만, 러시아,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영국, 우즈베키스탄, 일본, 중국, 캐나다, 필리핀


부천대학교 재학 유학생 130명 12개국

대만, 모로코, 미얀마, 베트남, 부탄, 우즈베키스탄, 이집트, 일본, 중국, 캄보디아, 캐나다, 프랑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