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21 부천대학교,

그 영광의 순간들
공유하기
  • 게시일 : 2021.12.09
  • 조회 : 12335
정부와 많은 기관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은 직업교육
중심의 명문대학
올 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부천대학교가 이룬 성과를 소개한다.
7년 연속 1위 수상

2021년 KS-SQI 인증. '전문대학(경기/인천) 부문' 7년 연속 1위


지난 11월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1년 KS-SQI 인증 수여'에서 부천대학교가 교육서비스 산업 '전문대학(경기/인천)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모델로,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품딜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이다. 이날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한정석 총장은 "부천대학교가 7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교직원과 재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부천대학교 모두가 힘껏 응원하고 앞으로도 새로운 역사를 지속해서 써나가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1 대학대상 취·

지난 10월 15일, 부천대학교는 한국대학신문사에서 주관한 '2021 대학대상 취· ' 에 선정되었다.

부천대학교는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통해 체계화된 진로 및 취·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2018년과 2020년 'Best Practice 대학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진로 및 취업 지원 우수 기관으로서 공로를 인정 받은 바 있다.



대학진단평가 결과 '일반 재정지원 대학' 선정

부천대학교가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일반 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대학기본역량진단은 대학교육 정상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대학 정원 감축을 위해 대학의 교육 여건, 학사 관리, 교육과정,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의 지표를 토대로 고등 교육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요소를 3년 주기로 평가하는 정책이다.



부천대학교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인증 유지

부천대학교는 교육부가 실시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 평가기준을 충족하여 교육국제화 역량을 2022년 2월까지 유지하게 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EQAS)는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부천대학교는 핵심여건 지표 검토, 국제화 지원 지표 심의, 위원회 최종 심의 등의 심사를 거쳐 인증대학 자격을 유지 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 및 종합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부천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및 '1~3차년도 종합평가' 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부천대학교는 융복합 교육체제 혁신 및 교육과정 개발, 산학기초 및 산학기술교육 고도화 등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융복합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 달성에 기여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



'2021 취업연계 중점대학' 7년 연속 선정

부천대학교는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7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부천대학교는 2015년부터 학생들의 근로 경험이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기업·과 협약을 유지하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이같은 노력으로 부천대학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4차년도 성과평가 최고 등급 '우수' 선정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4차년도 성과평가에서 부천대학교가 최고등급인 '우수'평가를 획득했다. 이는 고용노동부가 대학 내 진로 및 취·업 지원기능의 일원화 및 인근 지역 청년을 위한 원스톱 고용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며, 부천대학교는 2017년 4월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2021년도에 사업 5년 차에 접어들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