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디지털관광전문가 양성

호텔관광경영학과
공유하기
  • 게시일 : 2021.12.10
  • 조회 : 1931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리면서 관광산업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호텔관광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부천대학교는 '디지털' 이라는 키워드에 주목 했는데요.
호텔관광경영학과

21세기 디지털관광전문가를 양성하는 호텔관광경영학과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가 열려 있는 곳, 임동혁 학과장

관광산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가 열려 있는 곳 입니다. 호텔, 여행사, 면세점, 카지노, 항공사, 외식업, 골프장, 병원 등 진출 분야가 굉장히 넓고 다양하죠. 호텔관광경영학과는 변화하는 산업 트렌트에 발맞춰 디지털관광전문가라는 새로운 학과 인재상을 설정하고 교육과정을 개편·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 위주의 교과목을 운영해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학생들이 졸업하고 취업하면 끝나는 관계가 아닌 졸업후에도 취업, 이직, 창업, 진학 등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관광 실무 능력을 갖추고 바른 인성을 지닌 글로벌 관광전문가의 꿈을 부천대학교와 함께 펼쳐보시기를 바랍니다.




탄탄한 실무교육으로 내 꿈에 한 발짝 더, 20학번 김도희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호텔관광전문가가 되고 싶었던 저는 63년 역사와 전통의 부천대학교를 선택했습니다. 부천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현장중심 실무교육과 완벽한 실습환경을 자랑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습에 어려움을 겪자 학과에서는 바리스타와 칵테일 실습기구를 각 가정에 배송하는 등 시국에 맞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학생들을 배려해주셨어요. 학과에서 운영하는 전공 및 혁식동아리 활동도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쌓아 그랜드하얏트서울에 조기취업했고, 이제는 현장에서 호텔관광전문가의 미래를 그려 나가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읽어낸 부천대학교, 15학번 스테파쉬코 바실리나 동문(인천세종병원 국제진로센터 의료코디네이터)

외국인 유학생인 제게 부천대학교는 새로운 길을 열어줬습니다. 외국어 능력, 경영학, 관광학, 마케팅, 데이터분석, 의사소통 능력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산업을 이해하고, 실무에 종사하고 계시는 교수님들의 진심어린 조언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었죠. 저는 현재 인천세종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 의료코디네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겪으며 현장은 원격진료, 온라인 마케팅 등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는데요. 부천대에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박사과정을 준비중이며 영주권을 신청하는 등 한국에서 제 꿈을 펼치기 위한 노력을 차근차근 해나가고 있답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