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4차 산업혁명을 주도

전자공학과
공유하기
  • 게시일 : 2021.12.10
  • 조회 : 12208
인간의 꿈을 실현한
핵심기술은
바로 전자공학입니다.
기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곳,
전자공학과를 소개합니다.
전자공학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기술을 배우는 전자공학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의 주역들, 성홍석 학과장

전자공학과는 4차 산업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전자기기 개발, IIoT 융합 스마트공장, 반도체공정장비 엔지니어의 직무를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과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실무경험을 익히고, 프로젝트 중심의 문제해결 프로그램인 PBL을 진행해 학생들의  어올리고 있습니다. 반도체 클린룸, IoT 데이터 실험실, 자동화 장비운용 실습실 등과 같은 산업 현장을 그대로 구성한 미러형 실습실은 전자공학과의 자랑입니다.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인 리더로 성장할 여러분의 미래를 전자공학과에서 펼쳐보기를 희망합니다.  



직무역량을 끌어올리는 차별화 된 교육, 18학번 이명한 

어렸을 때부터 전자, 전기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전문기술인의 꿈을 안고 부천대학교에 지원했습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전자공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최신 실험·실습 장비가 구축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차별화된 배움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전자기기개발, 자동화시스템운영, 반도체 제조 분야에 중점을 둔 정규교과 교육과정과 창의적인 실무교육 과정을 구성해 학생들이 풍부하고 깊은 지식을 쌓도록 특별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는 전자 및 전기 분야의 유지, 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무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생각을 기술로 구현해 내다, 16학번 송현곤 

내가 원하고 생각하는 기술을 체계화하고 구현해내고 싶었던 저는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부천대학교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전공심화과정을 준비 중이지만 대부분의 학생은 2학년이 되면 조기 취업해 현장에서 발로 뛰기도 합니다. 부천대학교는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도 문제없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기 때문이죠. 또 전공과 연계된 비교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융합 FRO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전자산업 현장에서 전문성을 보유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엔지니어를 꿈꾸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