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자기주도적 융·복합

인재를 양성
공유하기
  • 게시일 : 2022.03.18
  • 조회 : 12383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역량을 강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융복합 인재양성

자기주도적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부천대학교

 


대학교육의 선도적 혁신모델 구축에 앞장서는 부천대학교의 다양한 학습지원 제도와 장학금 제도

대학교육의 환경변화와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교수·학습법을 지원하는 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센터는 '창의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수·학습지원제도를 연구개발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원분야는 '교수지원', '학습지원', '이러닝지원', '교내학술연구지원'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교수자는 학습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비대면 수업 운영 활성화와 수업 현장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학생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기주도역량, 창의융합역량 등 부천대학교의 6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한걸음 다가가고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의 핵심은 수동적 학습에서 벗어나 스르로 계획하고 참여하며 학습력을 신장하는 자기주도학습에 있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학생성공역량개발(SELP)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받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프로그램에 따라 상금도 지급된다.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센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기초학습, 학습공동체, 인성, 융·복합, 외국어 분야에서 학습능력 단, 교육, 멘토링, 동아리 활동, 콘텐츠 제작, 어학강좌 등 다채로운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부천대학교는 재학생의 학비부담 완화를 위해 남다른 장학금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부천대학교의 장학금 지급실적은 서울·경기·인천지역 전문대학 43개교 중 2위, 전문대학 134개교 중 11위에 달한다. 이처럼 부천대학교는 학생의 역량향상을 돕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고 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