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전문 보육교사의 요람

아동보육과
공유하기
  • 게시일 : 2022.03.18
  • 조회 : 12167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교육하고 키워내는 일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보육교사 양성
관리자 테스트

대한민국 전문 보육교사의 요람, 아동보육과

 


시대가 요구하는 보육 인재 양성의 요람, 장정호 학과장

아동보육과는 올바른 인성과 사명감, 전문직업인으로서 직무능력,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기 삶을 계발하는 평생학습의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교육환경과 시설은 국내 최고의 수준이라고 자부하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자유롭게 꿈과 역량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과목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탄탄한 실무 경험을 위한 어린이집 현장 보육실습이 교육과정의 핵심입니다. 


본 학과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보육교사 외에도 아동 관련 기업 연구소, 전공심화과정을 거쳐 4년제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 등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아동보육과는 최선의 지원으로 여러분의 꿈과 삶을 응원하겠습니다.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는 첫발, 20학번 권유정 

고등학교 시절, 교회 유치부 보조교사를 하면서 아이들이 주는 사랑에 큰 행복을 느끼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그렇게 보육교사의 꿈을 꾸게 됐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훌륭한 교수진의 진로지도,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이르기 까지 아낌없이 지원하는 부천대학교를 선택했습니다.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위해 학우회, 전공동아리, 팀 프로젝트 등 교내활동도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특히 현장실습을 통해 아이들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느끼면서 손유희지도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며 직무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좋은 발판을 마련하는 보육교사가 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모든 경험은 커리어가 된다! 21학번 이가람 

저는 어린 시절 어린이집에 가는 것을 유난히도 좋아했습니다.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했던 시간이 마냥 행복했기 때문인데요.

그때의 좋은 기억이 저를 아동보육과로 이끈 게 아닐까요?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다양한 분야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돌봄의 기본이 되는 기저귀 가는 법과 분유를 먹이는 법, 교재·교구를 만드는 법, 창의적인 졸업작품 만들기 등 학과에서 배우고 접하는 모든 활동이 취업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교수님과 학생의 친밀한 유대관계도 우리과의 자랑입니다. 개인적 상담뿐만 아니라 취업희망자, 전공심화과정 학생들 상황에 맞는 조언과 지도로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