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ICT 전문가를 배출

정보통신과
공유하기
  • 게시일 : 2022.03.18
  • 조회 : 12157
4차 산업혁명을 이끈
변화의 중심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의 자신감과 창의적 정보통신 역량을
최고로 끌어내는 정보통신과
관리자 테스트

창의와 도전정신을 갖춘 ICT 전문가를 배출하는 정보통신과

 


무궁무진한 기회와 미래가 펼쳐지는 곳, 이은구 학과장

정보통신과에서는 ICT분야의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차세대 네트워크'와 '정보통신 응용 개발' 전문 지식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끊임없이 개발되고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창의와 도전정신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분야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창의적 정보통신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 분야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 통신 분야로 나뉘며 1학년은 정보통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고, 2학년이 되면 3개의 전문 분야 중 1개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공부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공 분야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취업 후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 입니다. 정보통신 전문가의 꿈을 이곳에서 우리 함께 키워나갑니다.



진로 설정부터 체계적인 관리까지, 21학번 김윤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학과로 손꼽히는 정보통신과. 저는 그중에서도 우수한 교수진과 실무중심 교육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부천대학교를 선택했습니다. 정보통신과는 주기적으로 개인 면담, 취업 면담을 통해 학생이 원하는 분야를 찾고, 비대면 강의로 소통이 어려운 요즘,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얻고 싶다면 학우회 활동을 추천합니다. 학우회에서 친구, 선배들을 만나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답니다. 올해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정보보안 산업기사, 네크워크 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제 가치를 높여 꿈에 한 발짝 다가가겠습니다. 


실습과 경험으로 쌓은 취업스펙! 18학번 우형민 

정보통신과는 NCS 기반의 현장실무중심 교육으로 현장의 감각을 익혀 능숙하게 직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정보통신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전문화된 기술을 익히고 이를 활용해 제가 구현하고 싶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는게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실습 경험은 기술을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역량을 높여 퀄리티 높은 졸업작품을 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산업현장에서 미래를 이끄는 정보통신 인재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