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포커스 부천대학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글로벌 디지털 치기공 전문인

치기공과
공유하기
  • 게시일 : 2022.09.21
  • 조회 : 11403
4차 산업혁명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디지털 치과기공 
전문인력 배출
창의적 사고와 도덕적 인성을 갖춘 
디지털 치과기공사 양성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이 만들어내는 덴탈테크노아트 치기공과

 


치기공과의 비전은?

치과 진료에 컴퓨터, 3D 프린터 및 디지털 의료기기 등이 도입되면서 치과기공 산업은 치과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습니다. 치과기공이 디지털화되면서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의료기관, 일반기업, 공공기관, 보건관계 연구기관으로 진출하거나 한국의 치기공 기술이 해외에서 인정받으면서 해외 취업도 유리합니다. 특히 치과기공사는 의료기사법에 따른 치과기공소 창업이 가능한데요. 노인 틀니와 임플란트가 급여항목에 포함되면서 치과보철물 수요가 급증하고 치과 임플란트 시장과 디지털 치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치과기공사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시대와 니즈에 부응하는 글로벌 디지털 치기공 전문인

부천대학교 치기공과는 보건의료인으로서 인성과 봉사 정신을 배양하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수용하며 자기개발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은 물론, 최신 현장미러형 교육시설을 지원합니다. 산업현장의 요구와 치과기공 산업의 변화를 고려해 치과기공사 면허증 취득을 위한 기본적인 아날로그 교육 프로그램과 미래의 치과 산업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치기공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전용강의실과 기초치기공실습실, 고정성보철치기공실습실을 마련했으며 2023년도에는 치과보철물 디자인 실습실, CAM 실습실, 3D프린팅 실습실 등 전용실습실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현재의 치기공 산업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하지만, 앞으로는 디지털 치기공의 범위가 급속하게 확장될 전망인데요. 부천대학교 치기공과는 미래의 치과 의료와 치과 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학생들이 관련 지식과 기술을 겸비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가겠습니다.



이것만은 꼭! 학과장님의 한마디

부천대학교 치기공과는 가장 앞선 디지털 교육시스템과 최신 현장미러형 시설을 구축해 실무 담당자가 실감나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골든 타임, 핫 플레이스가 부천대학교 치기공과라는 것을 자부합니다


학생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미래가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길, 우리 함께 걸어갑시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