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피플 사람과 일의 가치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로봇에 미래의 가치를 더하다

자동화로봇과 16학번 기병근 재학생  
공유하기
  • 게시일 : 2020.11.19
  • 조회 : 13035
기병근 재학생 자동화로봇과 16학번

로봇에 미래의 가치를 더하다


어느새 우리 일상 깊숙이 들어와 있는 로봇. 이제는 가정에서 로봇청소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몇몇 병원에서는 재활치료에 로봇을 사용하기도 한다. 

기병근 학생은 로봇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알고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에 들어와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그를 만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부천대학교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에 재학 중인 16학번 기병근입니다. 어렸을 때 저는 만지는 물건마다 망가트리고 마는 사고뭉치였습니다. 

어른들에게 꾸중을 많이 들었지만 주눅들기보다 물건을 살펴본 뒤 원래대로 돌려놓자고 생각했습니다. 기기나 물건을 고치면서 ‘내가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을 현실로 발전시키기 위해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자동화로봇과의 강점은 융합기술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융합은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한가지 기술과 분야만으로 더 이상 시대를 이끌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자동화로봇과에서는 컴퓨터, 전자, 전기 등의 공학을 기반으로 해 디자인과 같은 예체능을 접목시킬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융합을 지향하는 만큼 학업 분위기는 매우 유연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개념으로 인공지능, IoT 등이 있습니다. 학과활동을 하면서 미래에는 완전히 새로운 무언가를 발명하기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좀 더 편리하게, 세련되게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동화로봇과에서 공부하면서 4차 산업혁명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나요?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없는 분들은 지금의 과학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지금 은 익숙한 사물 음성인식 기능이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생소했다는 것을 떠올리면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생활을 얼마나 바꿔놨는지 알 수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발전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저는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에 입학해 공부하면서 그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느끼고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력을 높이는 데 제가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졸업 후 생각하는 진로는 무엇인가요?


로봇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사람을 닮은 모습만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정에서는 가사노동, 공장에서 생산 작업을 돕는 등 다양한 형태의 로봇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봤을 때 미래에 로봇은 우리 삶에 더 큰 영향력을 미칠 것입니다. 자동화로봇과에서 각종 융합기술을 배우며 미래에 필요한 로봇을 설계,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실습으로 자신에게 맞는 직종을 탐색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취업 방향이 폭넓게 펼쳐집니다. 로봇 연구, 관리, 생산 등 여러 직업군에 선배들이 포진돼 있습니다.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 입학을 꿈꾸는 예비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일상에 깊이 스며든 만큼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는 앞으로 상상 그 이상의 발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열정 가득한 선배들과 함께 부천대학교 자동화로봇과에서 전문가가 되세요. 입학한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