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피플 사람과 일의 가치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으로 꿈의 날개를 달다

뷰티융합비즈니스과 20학번 김희수 재학생
공유하기
  • 게시일 : 2021.02.18
  • 조회 : 13317
뷰티융합비즈니스과 20학번 재학생 김희수

꿈을 향한 날개를 달다!


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 진로에 고민이 많았던 김 희수 학생. 그녀는 부천대학교에서 고교 직업교육 위탁 과정을 거치면서 긴 방황을 마칠 수 있었다. 

현장을 고려한 생생한 직업교육은 꿈을 향한 계획 을 구체화하게 했고 직업교육을 마친 뒤 대학 진 학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고교 직업교육 위탁 과정 수료 후 부천대학교 뷰티융합비즈니스과에 진학한 김희수입니다. 고 등학생 때부터 미용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미용 관련 기술과 업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알아보던 중 부모님께서 위탁 과정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관련 정보를 찾다가 최첨 단 교육시설을 갖춘 부천대학교를 알게되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고교 직업교육 위탁 과정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재학시절, 미용에 대한 막연한 관심을 어떻게 꿈으로 연결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 다. 그런 저에게 고교 직업교육 위탁 과정이 올바른 방향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오랜 고민을 마치 게 해준 표지판 같다고나 할까요. 직업교육을 받으면서 제가 원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 고 어려움 속에서도 쉽게 좌절하지 않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뷰티 분야 각 전공 교수님들께 서 1대 1로 세심히 지도해 주셔서 제가 고쳐야 할 부분, 강화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었거든요.




부천대학교 뷰티융합비즈니스과 커리큘럼의 특징을 말씀해주세요.


현장성이 느껴지는 실무 교육이 커리큘럼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뷰티융합비즈니스과는 입학과 동시에 학 교에서 지정해 준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기술을 현장에서 적용해볼 수 있다 는 강점이 있죠. 매장에서 미용기술을 활용할 때마다 제가 노력해 온 일들이 모두 의미 있었음을 깨달아요. 또 드라이, 커트, 파마를 시술한 뒤 결과물을 교수님과 함께 살펴보면서 평가받게 되는데 그 시간이 참 소중 하게 느껴져요. 제게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자신감이 한층 높아졌거든요. 메이크업, 피부, 네일 관련 각종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고 졸업 후에는 현장실습을 하던 매장에 취업이 된다 는 점도 뷰티융합비즈니스과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졸업 후에 계획이 궁금합니다.


현장실습과 함께 해나가는 게 조금 빠듯하긴 해도 소중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제 가 바라던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었으니까요. 졸업 후에는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 로 제 일에 더욱 열정을 쏟을 거예요. 먼 미래를 바라보기보다 지금 이 순간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부천대학교 뷰티융합비즈니스과에 관심 있는 예비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 나요?


저는 뷰티융합비즈니스과 교수님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직접 대화를 나눴습니다. 교수님께 자주 찾아 가 학업과 진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때 교수님과 나눴던 대화가 지금의 저를 만들어준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뷰티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후배들에게 부천대학교 뷰티융합비즈니스과에 꼭 입학하라고 전하 고 싶어요. 뛰어난 실력의 교수님들이 함께하고 계시니 두려워하지 말고 지원하시길 바랄게요!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