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피플 사람과 일의 가치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색다른 맛으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다

호텔외식조리과 14학번 송지민 동문
공유하기
  • 게시일 : 2020.11.19
  • 조회 : 13405
호텔외식조리과 14학번 송지민 동문

색다른 맛으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다


송지민 동문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줄 맛있는 음식을 많은 이들에게 선사하고 싶었다. 창업은 그 꿈을 이루게 해줄 좋은 기회였다. 

그녀는 얼마 전 부천시 정주로에 ‘뿜뿜치킨바베큐(이하 뿜뿜)’를 열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에 매콤함을 더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과에서의 경험, 창업으로 이어져


개발한 메뉴를 앞에 두고 그녀는 환한 미소를 지었다. 치킨을 그릴에 구워 기름기를 뺀 뒤 매콤하고 달달한 소스를 입힌 뿜뿜매콤숯불, 한 입 베어

먹자 치킨에 스민 숯불 향과 살아있는 육즙, 소스의 조합이 취향을 사로잡았다. 뿜의 메뉴들은 대중적이면서도 색다른 맛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달 어플리케이션의 리뷰는 호평으로 가득해 창업한지 일 년이 채 안 됐는데도 단골손님들이 꽤 생겼다. 그녀는 창업에 성공해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비결로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에서의  경험을 꼽았다.




아이디어가 탄탄하면 성공적인 창업 가능


그녀는 부천대학교에 입학할 당시만 해도 졸업 후 외식업계에 취업할 계획이었다.  학교에서도 재학생과 졸업생의 사회 진출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줘 열심히 학업에 임할 수 있었다. 그러나 현장 실습으로 외식업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각은 달라졌다. 나만의 노하우가 있는 메뉴로창업해 일찌감치 사업 역량을 키워가는 것도 의미 있겠다고 여긴 것이다. 뿜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그녀는 공부를 시작했다. 2017년에 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를 졸업했지만 전공심화과정을 배우고자 올해 3학년으로 들어간 것이다. 지금 학교에서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들이 사업을 운영하고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배달 어플리케이션 활용


사회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있어서 중요하다. 그녀는 초연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배달에 주력해 뿜뿜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운영비, 인건비를 절감해 메뉴 개발과 신속한 배달에 더욱 신경 쓰겠다는 전략이다.



BU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