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피플 사람과 일의 가치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스포츠, 그 각본 없는 드라마에 돌입하기까지

재활스포츠과 14학번 하성현 동문 
공유하기
  • 게시일 : 2020.10.16
  • 조회 : 867
재활스포츠과 14학번 하성현 동문

스포츠, 그 각본 없는 드라마에 돌입하기까지


스포츠를 흔히 각본 없는 드라마라고 부른다. 

강자가 당연히 이기기도 하지만, 약자가 반전을 일으키기도 하고 때때로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승부도 나온다. 뚜껑을 열기 전까지 누구도 함부로 승패를 예측할 수 없다. 다만, 승리를 위해 노력할 뿐이다. 선수가 경기에 돌입하기까지, 그들의 노력을 돕고 승리에 한 발자국 기여하는 선수 트레이너 하성현 동문을 학과 후배 3명이 만나보았다.




취업 연계 프로그램, 스포츠에 뛰어들다


영암군 민속 씨름단에서 근무 중인 선수 트레이너 하성현 동문은 퍼스널 트레이닝 등 과학적 치료법을 통해 선수들의 피지컬을 강화한다.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부상 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재활을 돕는다. 대학 시절 여느 학생과 마찬가지로 하성현 동문도 진로에 대한 고민이 한창이었다. 때마침 학과 교수님의 추천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제물포고등학교 야구부 동계 전지훈련에 선수 트레이너 보조로 참여하게 되었다.

“선수 트레이너는 현장에서 선수들과 가장 가까이서 교감합니다. 컨디션을 점검하고 작은 부상이라도 빠르게 확인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케어하는 섬세한 직업입니다. 야구부 선수들과 50일 정도 함께 생활하며 피지컬 강화와 부상 방지 운동을 시켰습니다. 선수들이 경기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껴 이 직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스포츠가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다 보니 선수들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종종 돌발 상황이 터지기도 하는데 타 트레이너들과의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교수님께 조언을 받으며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열정은 돈이 들지 않는다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는 스포츠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해에 대한 예방 및 처치 능력을 배우는 학과이다. 스포츠과학센터를 비롯해 TRX실, 헬스실, 댄스실, 체형·체성분 분석실, 골프 실습실, G·X룸, 체육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실무중심 교육으로 현장 실습, 현장 견학, 전문가 특강, 취업 연계 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재학생들에게 현장을 경험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하성현 동문도 참여한 국가 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관심, 특성을 고려한 교수의 맞춤형 추천으로 재활스포츠과의 자랑이다. 취업연계 국가근로를 통해 병원, 재활센터 등에서 실습하고 직무역량을 개발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개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과학적이고 현장 실무에 맞춰진 재활스포츠과의 커리큘럼이 저의 밑거름입니다. 학교와 학과에서 진행하는 많은 프로그램, 전공과목, 장학제도와 시설 등 부천대학교 학생이라는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궁금한 게 생기면 교수님들께 상담하고 조언을 듣는 것도 좋고, 자신의 진로를 정했다면 돈이 들지 않는 열정부터 쏟아보길 바래요. 열심히 한 만큼 보상도 따를 테니 포기하지 않는 자랑스러운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U 인기글